본문 바로가기
  • 여유로운 은퇴 생활 준비하기
코인소식

코빗거래소 가상자산 입금 보류 및 심사 접수, 반환 신청까지.

by jjunipapa 2024. 8. 1.
728x90
반응형

 

코빗거래소에서 오늘부터 시작한 데일리 리워드 이벤트 참여를 위하여 최소 코인 보유량 50만원 정도의 테더를 해외거래소(MEXC)로부터 입금하였더니 아래와 같이 입금 보류 문자가 왔네요. 

 

 

출금을 진행한 거래소가 국내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에 해당되므로 입금 자체가 불가하다고 합니다.

코빗에서 안내하는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는 아래와 같다고 합니다

미신고 가상자산사업자(23개) : 쿠코인(KuCoin), 멕스씨(MEXC), 페맥스(Phemex), 엑스티닷컴(XT.com), 비트루(Bitrue), 지비닷컴(ZB.com), 비트글로벌(Bitglobal), 코인더블유(CoinW), 코인엑스(CoinEX), 에이에이엑스(AAX), 주멕스(ZoomEX), 폴로닉스(Poloniex), 비트엑스(BTCEX), 비티씨씨(BTCC,구 BTC차이나), 디지파이넥스(DigiFinex), 파이넥스(Pionex), 비트마트(BitMart), 애플비트(APPLE BIT), 블로핀(Blofin), Apex Pro, CoinCatch, DOEX, WEEX

 

일단 코빗 앱에서 확인을 하면 입출금 내역에서 아래와 같이 입금이 보류된 상태임을 확인 가능합니다.

 

보류 상태를 누르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왜 보류중인지에 대한 설명과 송금처가 신고 업체인지 또는 미신고 업체인지에 따라 반환 신청 또는 입금 심사를 요청하라고 하네요.


반환 신청 버튼을 찾을 수는 없고, 아래와 같이 '어떻게 반환하나요?' 해결 방법에 대해 눌러보면 아래 설명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그래서 어떻해 하라는 건데?"

 

 

또 FAQ. 어떻게 신청하나요를 눌러봅니다.

같은 말만 반복이네요.

 

 

제가 이해를 잘 못하고 있는 건지? 코빗 앱 화면에서는 반환 절차를 진행할 수 있는 화면을 찾지 못했습니다.


스마트 폰으로 접수된 문자도 확인을 했으나 별도 반환을 요청할 수 있는 단계는 나오지 않습니다.

아~ 이거 고객센터 연락해야하나?

 

접수된 메일을 확인하러 들어가 봤습니다.

아래와 같이 입금 보류 및 심사 접수 관련 안내 메일이 있네요.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송금인(본인/타인)에 따른 반환 요청 버튼이 보입니다

드디어 답을 찾은 거 같네요. 클릭해 봅니다.

 

이건 또 뭐야? 코빗 접속화면으로 넘어가는데 법인회원 로그인이 뜹니다.

일단 아래쪽 개인회원 로그인으로 바꿔 줍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스마트폰이면 바로 앱으로 접속이 되고 PC면 아래와 같이 QR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스마트폰 코빗 앱을 이용하여 QR 인증을 진행하고 로그인 화면으로 들어갑니다.

반환 자산에 대한 내역 상세정보가 나옵니다.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반환정보와 서류들을 업로드해야 합니다.

증빙서류가 정말 사람을 귀찮게 하네요.

 

 

증빙서류도 가입내역 + 출금내역 + 신분증 3가지 동시에 찍어서 보내라고 합니다.

가입 내역 + 신분증, 출금내역 + 신분증 같이 찍어서 2가지를 보내라고 되어 있는데 상당히 번거롭네요.

전체 요구 사항을 입력하고 개인정보 확인 및 동의를 하고 제출하시면 모든 절차가 마무리됩니다.

정말 트래블 룰 때문에 국내거래소들 이용 시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닌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