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와이프 명의로 우리오토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중에 본인 명의의 카드도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해 달라는 카드사 직원분의 부탁이 있어서 계속 거절을 하다 작년 말 가입을 했었는데요.
가입 후 받은 주유권을 사용하고 바로 해지하여도 괜찮으며 본인은 금전적으로 손해 볼 게 없다는 직원분의 지속적인 권유로 일단 가입을 해드렸습니다.

한 달만 이용하고 바로 해지해야지 했는데, 일상이 바쁘기도 하고 그놈의 귀차니즘으로 생각날 때마다 미루다 보니 벌써 가입한 지가 3개월이 훌쩍 지나버렸네요.
매달 두 번씩 보내주는 주유권을 잘 사용은 하고 있기에 금전적인 손해는 없지만 와이프, 본인 두 개의 서비스를 이용하다 보니 세차나 영화 등 다른 할인권을 중복으로 사용할 일이 거의 없어 금전적인 이득도 없는 상황이라 일단 하나는 해지를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해지할까 하다가 어떤 서비스든 유선으로 해지를 진행하는 게 쉽지는 않다 보니(설득을 잘 당하는 성격이라) 우리카드 앱에서 해지가 가능한지 한번 찾아봤네요.
우선 스마트폰 우리카드앱에 접속을 합니다.
메인 화면 오른쪽 위 ①메뉴바를 누르고 ②해택/라이프를 선택합니다.
아래쪽으로 스크롤을 내리다보면 플러스 서비스에 우리오토플러스가 보이네요.

한번 들어가 볼께요.
앗 내가 해지를 하고자 하는 우리오토프리미엄(9,900원) 서비스가 아니네요.

화면을 아무리 위, 아래로 옮겨봐도 목록에서 우리오토프리미엄 서비스를 찾을 수는 없네요.
검색 창에서 우리오토프리미엄을 입력하고 검색을 누릅니다..

우리오토프리미엄서비스 메뉴가 바로 검색됩니다. 클릭해서 들어가 보면 짠!
우리가 해지하고자 하는 월 9,900원의 우리오토프리미엄서비스 해지창이 뜹니다.
해지를 누르자 별다른 요구 없이 바로 처리가 되고 해지가 완료되었다는 문자가 오네요.


기 발행되었던 쿠폰이 남아 있는지 확인하려 사은혜택 조회하기로 접속하니
역시나 해지와 동시에 쿠폰페이지 접속이 차단되었습니다. 굉장히 빠르네요.
아마 미리 캡처를 해둔 쿠폰이 있다 하더라도 해지 이후에는 사용이 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해지 완료 후 카드 결제이력이 있어 확인을 했더니,
우리오토프리미엄 추가 결제가 진행되었네요.
이건 또 뭔가 하고 고객센터에 연락해서 문의를 했더니.
앞서 결제된 12월분 9,900원은 11월 24일 ~ 12월 23일 한 달 동안의 후불 비용 청구이고,
그 이후 해지 시점까지의 일할 계산이 추가 청구된 것이라고 하네요.

월별로 요금 청구가 될 거라 생각했는데,
무조건 가입 시점부터 한 달 기준으로 이용기간이 산정된다고 합니다.
이럴 줄 알았으면 1월 초 새로운 주유 쿠폰 한번 더 사용하고 해지할걸 그랬네요.
해지하실 때 본인 가입일자 잘 확인하시고 손해 보시는 일 없게 해지 진행하시기 바랍니다.